간편확인 보험가입 마이페이지 FAQ
1.중고폰 구매 전 보험양도가 이미 이루어졌는데, 추가로 보험양도가 가능할 까요?
최초 가입 기준 1회에 한하여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2.보험양도를 신청했는데 문자가 오지 않아요.
contact@igencare.co.kr로 메일 주시면 문자 재발송을 도와드리겠습니다.
3.서비스 가입 후 휴대폰 불량으로 인해 교체하였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기정보 페이지 캡쳐 후 contact@igencare.co.kr로 메일 주시면
기기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기기정보 페이지는 가입절차 내 “모델정보 확인하기” 링크를 통해 캡쳐 가능합니다.
4.휴대폰 번호를 변경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기정보 페이지 캡쳐 후 contact@igencare.co.kr로 메일 주시면
휴대폰 번호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기기정보 페이지는 가입절차 내 “모델정보 확인하기” 링크를 통해 캡쳐 가능합니다.
5.보상 관련 문의를 하고 싶습니다.
보상과 관련된 문의는 contact@igencare.co.kr 02-0000-000(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유선 상담가능 시간(평일 오전 9시반 ~ 오후 5시반)
상담시간 외 통화 연결이 안되는 경우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6.보험양도 절차가 궁금해요.
마이페이지 “타인에게 보험양도하기”를 선택하시고, 양도받으실 분(이하 양수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양수인에게 보험양도 링크를 포함한 문자가 전송됩니다.
양수인께서는 해당 링크에 접속하셔서 양수인 정보 입력 및 휴대폰 번호 인증 등의
동의 절차를 완료하시면 가입자 변경이 완료됩니다.
변경 후 양수인이 등록하신 이메일로 가입증명서가 발송됩니다.
7.타인에게 보험양도가 가능하나요?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타인에게 보험양도하기”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보험양도 후에 해지 신청은 양도를 받은 분만 가능하며 환급보험료가 있다면
보험양도를 받은 분이 돌려받게 됩니다.
8.해지 시 환급보험료는 어떻게 되나요?
사고가 없는 경우 최초 납입보험료에서 남은 기간을 일할계산하여 환급하여 드립니다.
단, 기존에 사고가 있어 지급받으신 보험금이 있는 경우에는 최초 납입하신 보험료에서
지급받으신 보험금을 차감한 후에 남은 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환급합니다.
해지 후에 보험금을 청구하신 경우, 수리일자가 해지일자 전이라면 받으실 보험금에서
해지시 돌려받은 보험료를 차감하여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9.중도 해지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해지요청은 contact@igencare.co.kr로 메일 주시면 빠르게 처리 가능합니다.
※ 해지시 환급보험료가 없을 수 있어 중고로 판매하신 경우라면 보험양도 추천
10.공식서비스센터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수리 또는 리퍼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보장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1.서비스에 가입된 기기를 분실한 경우에도 보상받을 수 있나요?
기기의 도난 또는 분실은 보장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2.배터리는 교체는 언제 보상받을 수 있나요?
배터리 최대성능이 80% 미만인 경우 서비스센터의 성능저하 확인을 받아 보상 가능합니다.
13.기기 고장도 보장 가능하나요?
기기 고장은 제조사인 애플 무상 보증기간이 끝나 무상수리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보험기간 종료시까지 이를 연장하여 보장합니다. 아이폰의 내재적 결함으로 인한
정상적인 사용 중에 발생하는 전기적 또는 기계적고장으로 인한 수리비를 보상하여 드립니다.
14.침수 사고도 보장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손상케어의 자기부담금이 적용됩니다
15.자기부담금은 얼마인가요?
화면 손상 4만원 / 후면 글라스 손상 4만원 / 화면 & 후면 글라스 손상시 각각 4만원
기타 우발적 손상(리퍼)의 경우 12만원입니다.
고장수리 및 배터리교체의 자기부담금은 없습니다.
16.보장한도 및 보장횟수 제한이 있나요?
보장한도 및 보장횟수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17.수리는 어디에서 받아야 하나요?
애플 인증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 받아야 보장이 가능합니다
18.통신사 보험과 중복해서 가입하는 경우에 보상이 궁금합니다.
통신사 보험과 중복가입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비례보상으로 수리비의 일부만 보상받게 됩니다.
19.보험금 청구 시 필요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공식서비스센터의 수리내역서, 수리비영수증과
통신사 부가서비스 가입내역 확인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배터리교체시는 추가로 배터리 기능저하(성능 80% 미만)에 대한 공식서비스센터 확인서를
준비해주세요
20.보험금 접수방법이 궁금합니다.
마이페이지 내의 “보험금청구하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가입자 본인계좌로만 보험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리퍼수리의 경우에는 변경된 기기정보에 대한 인증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21.미성년자도 가입가능 하나요?
미성년자는 가입 제한이 있습니다. 만19세 이상만 가입 가능합니다.
부모님이 구입하신 아이폰의 경우 부모님 이름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22.중고폰도 가입가능하나요?
신폰만 가입 가능하고, 아이폰 활성화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23.보험료가 왜 이렇게 저렴한가요?
보험회사와 단체로 체결되어 특별할인요율이 적용되었고,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외하여 반드시 필요한 보장으로만 구성되었기 때문입니다.